티스토리 뷰
현재 세계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어디일까?
너무 쉽나? 그렇다 제목에 정답이 들어있다. 유튜브다.
유튜브는 사실 구글이 인수한 지 오래되었다. 2006년 11월 13일에 인수를 했으니 벌써 14년이다.
유튜브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고 구독 형식으로 돈을 내면 여러 가지 혜택을 주는 서비스가 있다.
필자도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기 때문에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그리고 꿀팁을 알려주겠다.
1. 광고가 없는 동영상
일단 예전에는 동영상이 아무리 길어도 한편이었으면 광고가 동영상 시작 전, 딱 한편만 나왔었다. 하지만 요즘 광고가 더 기승을 부리고 있고, 긴 동영상에는 여러 편의 광고가 나온다. 이런 보고 싶지 않은 광고들을 다 없애는 방법.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이다. 시간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이 좋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2.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
유튜브 프리미엄의 엄청난 장점 중 하나. 인터넷이 없거나 데이터가 없는 곳을 갈 때면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들을 저장해놓고 볼 수 있기에 필자는 비행기를 탈 때 자주 이용했다.
3. 백그라운드 재생
우리가 고대하던 그 기능! 유튜브를 재생하게 두고 다른 창을 켜도 계속 재생되게 하는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이다. 이제 ASMR도 마음대로 자기 전에 휴대폰 화면 꺼놓고 들을 수 있다. 슥삭슥삭...사각사각...잠이 온다.
4. 유튜브 뮤직(유튜브 레드)
동영상뿐만 아니라 유튜브 음악 재생 프로그램인 유튜브 뮤직도 함께 구독된다! 유튜브 뮤직에는 없는 노래가 없지만 유튜브 뮤직을 구독 없이 쓰려면 백그라운드 재생과 다운로드가 불가해서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그리고 이제는 유튜브 뮤직에서도 광고가 나온다... 필자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해야 할 이유가 솔직히 1,2,3,4번 만으로도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것 같다.
난 원래 멜론, 벅스뮤직, 지니 등 한국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안 써서 그런가 유튜브 뮤직이 훨씬 좋은 거 같다. 그리고 이젠 가사도 지원해주니 굳이 한국 음원 서비스를 쓸 필요가 없어졌다. 나는 사실상 유튜브 뮤직(+프리미엄)이 매우 강력해서 차차 대부분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기고 독식할 거라고 예상한다.
5. 구글 플레이 뮤직
구독하면 유튜브 뮤직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 뮤직까지 무료다! 근데 한국에서는 구글 플레이 뮤직이 없고 그냥 유튜브 뮤직만 있다고 한다... 사실 구글 플레이 뮤직이 쓸 일이 별로 없을 거 같다.
6.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유튜브에서 제작하고 기획하는 영상들이 있다. 드라마 또는 시리즈물과 같다고 보면 된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시 이러한 시리즈물을 공짜로 볼 수 있게 되니 일석이조다. 근데 솔직히 아직까지 크게 재밌는 시리즈물은 없는 거 같다. 재미는 넷플릭스가 훨씬 재밌다.
*꿀팁*
유튜브 프리미엄은 나라별로 가격이 다르다는 거 알고 계시나?
미국은 $11.99, 한국은 8690원, 인도는 2000원가량이다. 이 사실을 잘만 이용하면 훨씬 더 싼 나라의 유튜브 계정을 만들어 저렴한 가격에 구독 가능하다. 실제로 인도의 가족요금제(월 3000원가량 6명)를 활용하면, 인당 500원의 가격까지 낮출 수도 있다. 그러나 자세한 방법은 여기서 다루지 않겠다. 할지 말지는 개인의 판단에 맡긴다. 기사를 보다 이와 관련된 글이 있어 가져왔다. ㅋㅋㅋ구글도 편법을 쓴다.
결론: 결론은 유튜브 프리미엄은 충분한 값어치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여러 명이 같이 사용할 수 있기에 돈을 분배할 수 있다. 광고가 점점 성가셔지는 2020년도에 난 유튜브 프리미엄/뮤직 없이는 못 살 거 같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뮤직 vs 멜론 vs 벅스 vs VIBE(바이브) (0) | 2020.06.09 |
---|---|
유튜브 채널 소개#1: 라이프해커자청 (0) | 2020.03.25 |